Home > 커뮤니티 >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마을행복이야기 21-05호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1-05-18 조회 572

본문

'봄맞이 당현천 플로깅'에 함깨하다.
하루한정 시니어 기자단 김영민 기자
봄의 완연함이 물씬 느껴지는 5월의 첫 주말 나는 당현천 플로깅에 참여했다. 코로나19가 잠잠해질 것이라고 기대했던 바와 다르게 아직 우리는 코와 입을 마스크로 덮고 있지만 당현천에는 눈과 귀로 즐길 수 있는 아름다운 꽃과 나무가 많았다.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다는 뜻을 가진 플로깅이라는 단어가 생소했는데,요즘 젊은 친구들은 운동도 하고 봉사도 하며 마을에 헌신하는 것 같아 보기 좋았다. 당현천과 중랑천이 이어지는 길목과 정자에는 쓰레기가 많아 금방 봉투를 채웠다. 매일 운동삼아 걸었던 깨끗한 당현천이 누군가의 노력과 가꿈으로 완성된 것이었음을 새삼 알게되었다. 코로나19백신 접종이 시작됐다. 이 위기가 하루빨리 끝나고 모두 함께 마스크를 벗고 풍요로운 당현천을 함께 즐길날을 고대한다.
주민조직체 싱숲생숲
완연한 봄을 맞이하여 주민조직체 싱숲생숲이 마이홈센터와 함께 중계주공3단지 마을 원예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단지 내 이동식 화단에 함께 예쁜 꽃을 심었고, 복지관 내 정원텃밭에도 형형색색의 채소와 꽃을 심어 단지에 완연한 봄을 입혀주었습니다. 중계주공3단지의 주민들과 이 안에서 일하는 여러 유관단체의 직원들이 함께 활동을 진행한 것이 뜻 깊었고, 참여자 어르신들도 오랜만의 활동에 만족하고 즐거움을 느끼셨습니다.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이동건강버스' 무료검진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노원구 보건소와 연계하여 이동건강버스를 이용한 무료건강검진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주민들은 콜레스테롤, 당뇨, 체성분 측정 등의 검진을 통해 자신의 건강에 대해 다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체 건강 뿐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활동 반경이 좁아져 우울감이 높아졌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마음건강평가도 함께 진행하며 지역 주민의 몸과 마음상태를 모두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2021 주민조직체 연합 행복두레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을 대표하는 7개의 주민 조직체가 마음을 모아 지역주민분들을 위한 방역키트를 제작하였습니다. 각 주민조직체를 대표하는 주민분들은 코로나19 극복 기원의 마음을 담아 KF94마스크와 손소독제를 포장했고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지친 귀를 달래줄 이어가드를 함께 동봉했습니다. 예로부터 주민들이 힘을 합쳐 마을의 대소사를 함께 해왔던 우리 전통 문화 두레처럼, 저희 복지관 주민조직체 연합 행복두레도 코로나19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복지관 활동 프로그램 안내
- 신나는 어르신학교 반려식물 나눔활동
- 주민참여활동 풍선아트활동
-은빛봉사단 유튜브 촬영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