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커뮤니티 >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우리 마을 행복이야기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마을행복이야기 20-12호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0-12-14 조회 567

본문

우리마을행복이야기 12월호
 

하루한정 이야기!! 주민조직체 연합 행복두레 2020년도 하반기 주민공청회

                                              - 하루 한 정 시니어 기자단 민영주 기자

지난 17일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20년 한 해를 마무리 짓는 주민 공청회 '행복두레'가 열렸다. 코로나19로 예년만큼 활발하게 교류하지 못했던 탓인지 오랜만에 한 자리에 모인 주민들은 서로 반갑게 안부를 물었다. 그리고 진행을 맡은 홍상아 사회복지사는 첫 사회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로 유려한 진행으로 2020년 한 해 동안의 중계복지관 활동을 소개했다. 대면 활동이 어려운 팀은 온라인 줌을 활용해 소통하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소모임을 진행하며 국수나눔, 커피교육, 마을 방역 등 저마다 특색있는 활동을 이어나갔다고 한다.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되짚어 본 후, 나는 2021년의 활동을 계획하는 주민모임 간담회도 함께 자리했다. 커피봉사를 주로 하는 행복드림에서는 올 한해 대면 커피 나눔이 어려워 유튜버가 되어 커피 추출 방법을 영상으로 촬영했다고 한다. 코로나19 소강이 되길 기원하며, 내년에는 카페 봉사를 계획했는데, 직접 봉사 활동시간과 조 편성에 대한 아이디어를 주민들이 직접 제시하기도 하고 다른 사례도 조사해오는 것으로 커피와 봉사에 대한 열정과 적극성을 엿볼 수 있었다. 한 편, 이번 주민공청회에 모인 주민조직체들은 18일, 지역 저소득 가정을 위한 김장활동을 진행해 어려움 속에서도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더 넓게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비대면으로 소통하기위해 아름다운 당현천 30,000보 걷기- 코로나19 건강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한다. 코로나19는 우리 삶에 많은 변화를 가져다 주었지만, 나눔의 소중함은 그 빛을 잃지 않았음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마을 클린DAY 방역봉사단

방역일시 2020.12.03(목)

방역장소 중계주공3단지, 단지 내 상가, 상계역 일대

참여인원 지역주민,복지관 직원

겨울의 시작점에서 다시 시작 된 다수의 집단 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 등 한 해를 통째로 집어삼키고 있는 이 시기에 우리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의 지구대 방역봉사단이 출동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지역주민들과 직원들이 합심하여 기존 3단지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상계역 인근 상가들을 직접 방문하여 전문적인 소독 활동을 펼쳤습니다. 기존에 소통하고 있던 후원업체 뿐 아니라 일대 소상공인들의 환대로 20여개 업소의 방역 조치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만나는 지역주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드려 주민들이 감염병과 더욱 멀어질 수 있도록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힘든 시기에도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2020 신나는 어르신학교 장수교실 코로나 극복 프로젝트

"우리, 같이 걸을까요?"
 중계복지관 신나는 어르신학교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 안에서 움츠려 계실어르신들을 위해 매주 월요일 오후2시 코로나 극복 프로젝트 '우리, 같이 걸을까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회차(11/23)에는 당현천 산책길을 함께 걸었는데요, 찬 바람이 부는 날씨였지만 어르신들의 뜨거운 열정을 막을 수는 없었습니다. 오랜만의 산책이 즐거우셨는지 계획된 코스보다 더 걷자며 활기찬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2회차(11/30)는 함께 불암산 둘레길을 걸었는데 산책이 끝난 후 아쉽다며 다시 한 번 산에 오르겠다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젊은이 못지 않은 어르신들의 뜨거운 열정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우리, 같이 걸을까요?" 프로젝트는 매주 월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중계복지관 서비스팀에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려요!

 

코로나19 연말연시 특별 방역기간 행동수칙

- 연말모임 행사자제

- 밀폐 밀집 밀접 장소가지 않기

- 의심증상 있으면 검사받기

- 마스크 착용 및 손씻기 철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