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동네 아름다운 가게!
봉사자명 가마로강정 은행사거리점
봉사기간 2013.6~
봉사내용 디딤돌연계 매월 닭강정 후원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13-12-03 조회 3243

본문

달콤한 닭강정으로 더 달콤한 나눔이 시작되는 곳
가마로강정 은행사거리점
 
불암산 자락이 울긋불긋 물들기 시작한 초가을, 지난 여름부터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을 통해 간식 나눔으로 복지관과 함께 해주고 계시는 가마로강정 김경자 사장님을 만났다.
Q. 안녕하세요. 우선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선뜻 나눔에 동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 사업에 어떤 계기로 동참하시게 되었나요?
 
A. 가게를 운영하면서 성당 방과후교실에 닭강정을 계속 후원하고 있고, ‘나눔’에 대해서는 늘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특히, 중계동 주민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던 중 가게를 방문한 중계복지관 사회복지사들을 통해 아름다운 이웃, 디딤돌 사업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늘 생각하고 고민했던 것을 실천에 옮길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서 바로 선생님과 상담을 했고,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매월 5마리의 닭강정을 지원해주시고 있으신데요, 부담스러웠던 적은 없으셨나요?
 
A. 5마리라는 수량이 부담이 되었던 적은 한 번도 없었습니다. 오히려 너무 적은 양이라 드시는 분들이 부족하지 않으실까 늘 걱정이 많았습니다. 부족하게 드셨다고 얘기해주시면 언제든지 조금 더 많은 양을 드리려고 하는데 아직 별 말씀이 없으셔서 늘 고정된 수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Q. 후원을 하시면서 가장 보람이 있을 때는 언제이신가요?
 
A. ‘잘 먹겠습니다’, ‘잘 먹었습니다’ 그 인사를 들을 때가 가장 보람 있는 것 같습니다. 물론, 직접 감사인사를 들은 것이 아니지만, 항상 찾아와주시는 복지사님께서 대신 전해주시는 인사를 통해 얼마나 맛있게, 또 즐겁게 드셨는지 알 수 있겠더라구요. 우리 마을의 그 누군가가 저희 닭강정을 맛있게 먹고 행복해한다면, 그 닭강정을 나누는 저 역시 즐겁고 행복합니다.
 
Q. 앞으로의 계획이 어떻게 되시나요?
 
A. 중계복지관의 아름다운 이웃, 서울디딤돌을 통해 간식 나눔을 시작했지만 또 다른 나눔을 준비해보려 합니다. 연말에 쌀이나 연탄 나눔을 통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까 계획하고 있습니다.
 
Q. 나눔을 직접 실천하시는 사장님께서 생각하시기에 지역의 더 많은 사람들이 이웃과의 나눔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어떤 노력들이 필요할까요?
 
전 나눔에 대해서 고민만 하고 있을 때, 중계복지관 직원들이 찾아와 제안해 주어 쉽게 실천을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역 안에서의 역할을 찾을 수 있게 기관에서 도와주시고 제안해주신다면 누구나 감사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인터뷰를 마치며...
 
아이들에게 닭강정을 전달하기 위해 가게를 방문하면 누구보다 먼저 환한 미소로 직원들을 맞이 해 주시는 사장님을 뵐 수가 있다. 마음에서 우러나온 즐거운 미소로 닭강정을 담아주시는 사장님을 보고 있노라면 아름다운 이웃, 디딤돌사업이 이런 이웃을 향한 따뜻한 마음의 사장님들이 계심으로 지역을 정말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복지사업이 될 수 있었음을 다시한번 깨닫게 된다. 중계종합사회복지관과 지역주민들의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신 사장님께 다시 한 번 감사인사를 드리고 싶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