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아름다운얼굴 - 1
봉사자명 동성제약 봉사단
봉사기간 2011년 1월 ~ 현재
봉사내용 무료염색봉사
작성자 작성일 2012-08-23 조회 2290

본문

지금은 어르신이 젊어지는 시간!!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무료염색봉사”
  _?xml_: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0. 동성제약 세븐에이트 염색서비스
동성제약 세븐에이트는 작년부터 서울지역을 비롯한 전국 각 지역에서 독거노인 및 저소득 노인을 대상으로 무료염색봉사를 실시하고 있는데, 우리복지관에서는 올해 2월부터 지속적으로 염색을 실시하고 있다. 한 달에 한 번씩 이뤄지는 염색서비스는 하루에 50명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젊음을 선물해 주고 있다.
염색 봉사단은 동성제약 임․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미용에 관련해서 숙련자들이 염색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또한 동성제약 봉사자들은 염색봉사는 물론 지역 어르신들이 친교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염색봉사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로 진행될 수 있었다. 좀 더 젊어보이고자 하는 어르신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우리복지관은 젊은 바람이 불고 있다.
 
0. “7/8 day" 염색봉사의 날, 동성제약과 협약식
매년 7월 8일은 동성제약 연례행사인 ‘세븐에이트 데이’이며 사내 봉사 행사이다. 세븐에이트 데이는 故 이선규 회장의 봉사정신의 유지를 받들어 시작한 사회봉사 활동으로 2010년 7월8일 만들어져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었으며 고령화 시대에는 노인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관심이 커져야 우리 사회가 행복해진다는 기업 철학이 반영되었다. 특히, 올해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전문적인 염색기술과 질 좋은 염색약을 활용하여 지역 무료염색봉사를 후원한다는 내용의 ‘동성제약 재능봉사 및 후원 협약식’을 갖았고 동성제약 세븐에이트의 재능봉사와 제품후원에 감사하여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지속적이고 활발한 봉사활동을 약속하였다. 협약식 이후 지역주민과 밀착된 봉사활동을 실시하면서 봉사활동의 의미를 되새겼고, 지역주민들의 서비스 만족도가 향상됨을 알 수 있었다.
 
0. “머리에 물들이는 날”
동성제약 봉사단은 환한 미소와 친절한 봉사로 지역 주민들 사이에 따뜻한 소문이 자자하다. 빠른 염색으로 한결 젊어 질 뿐 아니라 살가운 인사와 담소로 마음까지 풍족해지는 시간이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이번 2011년 12월 마지막 염색 봉사 날에는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에게 연말 선물을 전달해주면서 훈훈한 정까지 느낄 수 있었다.
동성제약은 앞으로 중계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속적으로 염색서비스 제공을 약속하였으며 이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범위를 넓혀 무의탁 독거노인 또는 양로원, 노인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염색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기업의 사회봉사에서 더 나아가 자식이 부모에게, 손주가 할머니와 할아버지에게 사랑과 공경을 표현하는 방법으로써 염색을 제안하고 캠페인으로 전개해 갈 예정이라고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