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 마을 방역 어벤져스, 행복두레 주민조직체 엽합 대표단의 방역키트 나눔활동
봉사자명 주민조직체 연합 행복두레
봉사기간 2021.05.12(수)
봉사내용 방역키트 제작 및 나눔활동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1-08-06 조회 749

본문

가정의 달 5월,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의 주민조직체 대표 7인의 어벤져스가 모였다.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나눔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주민들이 직접 기획한 이번 활동에는 老in情, 나눔이웃, 행복드림, 싱숲생숲, 은빛봉사단, 다문화 자조모임 중계어울림 총 7개의 주민조직체 대표단이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사항을 준수하며 모여 이웃을 위한 120인분의 방역키트를 제작했다.
주민조직체 대표단은 먼저 장시간 마스크 착용에 지친 피부를 달래줄 이어가드와 KF94마스크, 넉넉한 양의 손소독제 그리고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맞이하여 5명의 청소년 어르신 결연 봉사동아리 미존(美ZONE) 학생들이 정성을 담아 만든 카네이션을 함께 포장했다. 행복드림을 비롯한 7개의 조직체 참여 주민 모두가 각자의 이웃에게 행복두레 방역키트를 직접 전하며 이웃의 안전이 곧 나와 우리 마을의 안전이라는 마음을 전달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사회적인 위협이 되고 있는 요즈음, 행복드림 참여 주민 최순자님은 “옛날부터 어려울 때 서로 돕고 힘을 보태는 걸 두레라고 했어요. 모두 한 자리에 모일 수 없으니 대표들끼리 주민들의 마음을 대표하는 자세로 오늘 자리에 나왔어요. 곧 같이 얼굴 보고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어요!”라고 말했다. 이번 주민조직체 대표단의 연합나눔활동처럼 행복한 마을 만들기는 지역주민들의 작은 노력과 관심으로부터 시작된다. 백신 접종으로 코로나19 종식이 기대되는 요즘, 한 줄기 빛과 같은 행복두레의 공동체정신으로 많은 이웃들이 마음의 위안을 얻기를 기대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