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우리동네 다정(多情)가게 '함께 웃는 그날까지'
봉사자명 우리동네 다정가게
봉사기간 2016~
봉사내용 생필품 및 식재료, 모금함 후원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1-05-18 조회 715

본문

우리동네 다정(多情)가게 ‘함께 웃는 그날까지’
중계중합사회복지관에서는 후원자관리를 위해 정기적으로 다정가게를 방문하여 복지관 소식지제공, 후원감사선물 제공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여기서 다정가게란? 많을다(多), 정정(情)의 한자를 사용하여 ‘정을 많이 나눠주는 가게’의 의미로 후원업체를 보다 친밀하게 부르기 위해 다정가게라고 지칭하여 부르곤 한다.
상계역인근, 은행사거리 등 다양한 곳에 다정가게들이 위치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제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복지관과의 후원을 끊지 않고 지속적으로 이어온 다정가게 사장님들과의 인연은 현재에도 지속되고 있는 중이다.
우리복지관은 휘드카페, 한국식자재마트, 현대슈퍼, 참좋은축산, 종로약국, 갈비1번지 등 다양한 분야의 상점 및 업체들과 다정가게로 연을 맺고 있으며, 지역문제 발생 시 지역주민에게 필요한 후원금, 후원품, 식사제공 등의 도움을 제공함으로써 문제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참여방법으로는 지역주민과 우리동네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고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생필품 및 식재료, 후원금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정가게에 참여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장기화로 다정가게 사장님들의 경제사정이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어, 많은 도움을 주지 못해 안타까운 심정을 표하였고, 정기적으로 방문할 때마다 미안하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어 되려 사장님들께 밝게 웃으며 감사인사를 하는 것으로 답을 대신하고는 한다. 현재 코로나19의 상황이 하루빨리 개선되어 함께 웃는 그날을 바래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