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자!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착한실천 캠페인
봉사자명 노원구 지역주민
봉사기간 2021.03~
봉사내용 착한실천 캠페인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21-05-18 조회 601

본문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자!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착한실천 캠페인
지난 3월, 중계종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자! 행복한 마을만들기를 위한 착한실천 캠페인합사회복지관은 노원구 지역주민들이 코로나19 위기 속에서도 마을공동체의 중요성을 잊지 않고 보다 행복하고 살기 좋은 마을을 이룩하는데 관심과 참여를 보태고자 기획되었다. 착한 실천 캠페인 4대 실천주제는 ①사회적 거리두기, ②플라스틱 제로, ③아동학대예방, ④학교폭력예방으로 최근 미디어를 통해 사회적 이슈가 되어 국민들의 특별한 관심과 참여가 필요한 부문으로 선정되었다. 착한 실천 캠페인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비대면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확산되었다.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하여 직접 팔로워들에게 실천 포스터와 다짐을 적은 게시글들은 순식간에 높은 좋아요수를 기록했고 많은 댓글이 달려 일상 속 착한 실천에 대한 관심을 촉구할 수 있었다.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사회적인 위협이 되고있는 요즈음, 김승욱 참여자는 “캠페인에 참여하며 정부 정책에 따른 코로나19 거리두기 지침이 어떤 것이 있나 확인하고, 스스로 어떻게 자가방역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하여 생각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비단 사회적 거리두기 뿐 만 아니라, 큰 사회문제로 떠올랐던 아동학대와 학교폭력에 있어서도 정확한 정보와 신고?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호평이 줄을 이었다. 이처럼 행복한 마을 만들기는 지역주민들의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부터 시작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마을공동체적 가치가 더욱 빛나는 요즘, 노원구 주민들의 착한 실천은 이번 캠페인에 힘입어 앞으로도 계속되리라 기대된다.
 ▼복지관 공식 인스타그램 페이지 (www.instagram.com/junggyewelfare)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