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후원/자원봉사안내 >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아름다운얼굴

게시물 내용
제 목 한스헤어 연계 사랑의 이미용 봉사
봉사자명 한스헤어
봉사기간 2013.12~2014.12
봉사내용 사랑의 이미용 봉사
작성자 중계사랑 작성일 2014-12-05 조회 2936

본문

 한스헤어는 1984년 돈암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강북 7개점, 강남 2개점을 직영점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자체 아카데미를 통한 인재양성 및 프로페셔널한 미용인을 양성하는 것에 주력을 다하고 있다.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층이 확보되어 있고 중저가의 미용실로 많은 고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기관이다. 한스헤어는 2013년부터 중계복지관과 인연을 맺고 지금까지 매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한스헤어 봉사단은 각 직영점에서 한명씩 자원봉사단을 모집해 중계복지관에 내방하여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이미용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어르신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미용실 방문이 어려운 어르신에게 재능기부를 통해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원봉사자 참여하는 미용사들은 휴가일에 봉사활동을 참여하는 등 피곤할 만도 하지만 적극적으로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원활한 이미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미용에 필요한 기타 물품 등은 복지관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총 30명의 어르신에게 이미용(컷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아침

한스헤어 이미용서비스가 진행되는 날인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에는 어르신과 이미용봉사단의 웃음으로 시작한다. 복지관 2층 열린교실에서는 미용실보다는 열악한 시설이지만 유사한 환경으로 꾸며 한스헤어봉사단은 어르신을 맞이한다. 봉사일정을 알리는 홍보지 부착, 관리사무소 협조아래 이미용 방송을 하면, 많은 지역어르신의 관심과 호응으로 단시간 내 접수가 마감이 되고 있다. 어느 때에는 이미용서비스가 시작하기 전부터 먼저 한스헤어봉사단을 찾아주시는 어르신들도 있고, 이미용 서비스를 위해 책상, 의자 등을 봉사단과 함께 배치하고 있으면, 힘들고 고생한다며 어르신들이 하나라도 들어주시려고 하는 등 봉사단과 어르신이 함께 만들어 가는 모습에 마음이 훈훈해진다.
 미용을 하기 전 대기시간에도 어르신을 살뜰히 챙기는 한스헤어봉사단은 단순히 이미용 서비스제공을 위해 하루를 할애하는 것이 아니라, 지역주민과 소통하려하는 마음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다. 기다리시는 어르신들도 지루해 하시지 않고 기다려 주시는 것에 감사함을 느꼈고 오히려 이미용 봉사단에게 농담을 하시는 등 웃음이 끊이지 않는 즐거운 시간이 되고 있다.

어르신의 스타일을 책임지는 한스헤어 봉사단

한스헤어 봉사단은 매번 봉사활동을 참여하면서 어르신들이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머리 정돈을 해주고 혹여나 옷 속에 머리카락이 들어가지는 않았는지 꼼꼼하게 체크를 하며 미용을 마칠 때마다 “수고 하셨습니다” 라고 인사를 하며 어르신을 응대하는 예의바르고 마음씨 착한 봉사단이다.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몸과 마음이 젊어지는 우리 어르신들을 보며 한스헤어 봉사자들도 사랑과 젊음으로 물들여지는 모습에 훈훈한 광경을 이룬다. 봉사활동을 하면서 힘든 내색 없이 항상 적극적으로 임해주시는 한스헤어 봉사단의 마음을 아는지 서비스를 받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피곤 한다.

 한스헤어봉사단의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행복한 모습으로 기뻐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며 우리들의 마음이 어르신에게 잘 전달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만족해하시는 어르신을 보면 담당자 역시 기쁘고 보람을 느끼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한스헤어 봉사단 덕분에 어르신에게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앞으로도 우리의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어르신들에게 한스헤어 봉사단과 함께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사랑의 이미용 서비스를 통해 나눔을 제공하는 중계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젊음을 되찾아 줄 한스헤어 봉사단의 지속적인 활약을 기대해보며 날씨변화와 상관없이 매월 중계복지관에 내방하여 봉사를 해주시는 한스헤어 봉사단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한스헤어 봉사단 대표 이수란 실장 소감
작업환경도 넓고 대기자 관리도 잘 해주셔서 싸움 없이 원활히 작업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봉사자를 위한 식사제공이나 봉사자 관리가 체계적으로 되어있는 부분에서 봉사활동을 다니면서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