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업안내 > 자원개발 및 관리

자원개발 및 관리

 
01 자원봉사 활성화 사업
 
 중계종합사회복지관은 관 내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지역공동체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며 사회적 역할 확립과 지역사회 복지자원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나가고 있습니다.
- 문의 : 지역조직화사업팀 임수민 사회복지사(☎ 952-0333)
 

02 중계효봉사단

 

결연 활동을 중심으로 1·2·3세대가 정기적인 만남 및 협력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네트워크를 형성하며 행복한 공동체를 이뤄 나가고 있습니다. 
 
- 효아카데미 : 효아카데미 활동은 중계 1동 자원봉사캠프를 중심으로 1·2·3세대 및 유관기관 담당자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계획 및 진행하고 있습니다.
- 문의 : 지역조직화사업팀 임수민 사회복지사(☎ 952-0333)
 

03 하루 한 정(情) 시니어기자단

 

 노원구 거주 시니어 자원봉사자로 구성되어 있는 하루 한 정(情) 시니어 기자단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이슈와 소식을 취재하여 우리 마을의 행복한 이야기를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기자 양성 교육을 통해 시니어 기자로서 전문성을 기르고 봉사자로서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문의 : 지역조직화사업팀 임수민 사회복지사(☎ 952-0333)
 

04 후원개발 및 관리

 소외된 이웃의 욕구충족 및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복지재원을 발굴하여 연계 및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지역주민들의 따듯한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 희망과 사랑을 전하고 있습니다.


 CAN DO 도서관

 중계종합사회복지관 CAN DO 도서관은 지역주민 모두가 책으로 소통하고 함께 어울리며 꿈을 키우는 공간입니다.
 CAN DO 도서관은 책에 대한 여러분의 취향과 관점을 발견하고 단단하게 만드는 공간이 되길 바랍니다.
- 운영일시: 매주 월~금, 09:00~18:00
- 이용대상: 지역주민 누구나
- 이용방법
  · 도서열람 : 자율 이용 가능
  · 도서대출 : 회원 등록 후 자율 이용 가능(1인 2권/14일 대출/1회에 한하여 14일 연장 가능)
  · 독서문화 프로그램 : 선착순 접수(프로그램별 상이, 별도공지)
  · 독서동아리공간대여 : 내방 후 신청서 제출

개방시간
평일 09:00 ~ 18:00
문의사항
☎ 952-0333 지역조직화사업팀 이솔지 대 리